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 강원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지역과 함께 미래를 만드는 교육 생태계 구축할 것"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은 20일 강원특별자치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구본호 기자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은 20일 강원특별자치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구본호 기자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은 20일 강원특별자치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분산된 지역을 연결하고 강원의 불리함을 강점으로 바꾸는 융합형 교육감이 필요하다"며 강원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박 지부장은 "지금 강원도에서 벌어지는 일은 단순한 학생 감소가 아니라 미래 세대가 지역 밖으로 빠져나가는 '유출'"이라며 "학생들을 가르치며 강원교육의 위기가 단순한 교육 문제가 아니라 지역의 생존 문제로 번지고 있음을 절감해왔다"고 말했다.

"도시와 농산어촌의 학습 인프라 격차가 누적되면서 아이들의 기회가 달라지고 있다"며 "어디에 사느냐가 성장을 결정하는 교육, 문화자본의 격차가 학업성취의 격차로 이어지는 교육을 끝내겠다"고 강조했다.

"기초학력은 책임지고 보장하되 단순한 성적 중심이 아니라 아이의 성장과 정서, 관계 진로까지 함께 세우는 교육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교과교육과 인성교육을 두 축으로 한 강원이 특별해지는 교육을 일컫는 일명 '강원특별자치도 3·3·3교육', 지역과 함께 미래를 만드는 교육 생태계 구축, 학업 중단 청소년을 위한 '다시 배움' 체계 구축 등을 주요 정책으로 내세웠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