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중앙도서관, 뜻 밖의 책선물 '서프라이즈 북박스' 본격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산중앙도서관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부산중앙도서관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립중앙도서관은 변화하는 독서 트렌드에 맞춰 이용자 맞춤형 도서 추천 및 배달 서비스인 '서프라이즈 북박스'를 본격 운영한다.

서프라이즈 북박스는 이용자가 본인의 취향에 맞는 특정 주제를 선택하면 사서가 엄선한 관련 도서 10~30권을 박스에 담아 집까지 무료로 배송해 주는 맞춤형 큐레이션 택배 대출 서비스다. 이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도서 선택의 고민을 줄여주고, 독서의 즐거움을 집 안까지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올해 운영되는 북박스는 총 10가지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된다. 분기별로 3개의 주제를 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교체해 이용자가 매번 새로운 독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산시 공공도서관 통합도서 회원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중앙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 내 전용 코너에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대출기간은 30일이다.
 
한동인 중앙도서관장은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하는 학생과 시민에게 사서가 추천하는 '북박스'가 뜻밖의 선물 같은 독서의 기쁨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