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강원교육감 선거전 '조기 과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진보 후보 단일화 추진위 22일 후보자 발표
신 교육감 24일 자서전 '북 콘서트' 개최 첫 행보
중도·보수 출마 예정자들도 잇따라 출마선언·출판기념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강원도교육청 제공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강원도교육청 제공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출마 예정자들이 잇따라 출마 선언과 출판기념회 등을 통한 '얼굴 알리기'에 나서면서 선거가 일찌감치 본격화되고 있다.

강원민주진보교육감 후보 단일화 추진위원회는 오는 22일 오전 11시 강원도농업인단체회관에서 강삼영 전국교육자치혁신연대 상임대표와 최승기 비정규교수노조 강원지부장에 대한 단일화 후보를 발표한다.

추진위는 두 사람에 대한 도민 대상 여론조사와 후보선정위원을 대상으로 한 투표를 진행했다.

이들은 최근 열린 비공개 토론회에서서 신경호 현 강원교육감의 사법리스크를 거세게 비판하기도 했다.

두 사람과 함께 진보 진영 인사로 꼽히는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도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교육감 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로 인해 추진위가 22일 최종 후보를 선출하더라도 박 지부장과의 연대 또는 추가 단일화 절차가 필요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신경호 강원교육감. 연합뉴스신경호 강원교육감. 연합뉴스
신경호 현 교육감을 비롯한 중도·보수 진영의 출마 예정자들도 출마 선언과 출판 기념회를 통한 '이름 알리기'에 나섰다.

신 교육감은 오는 24일 오후 2시 춘천베어스호텔에서 자서전 '내 인생은 교실에서 시작되었다'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불법 선거운동 등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신 교육감은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주장하고 있는 만큼 재선 출마를 통해 본인의 '사법리스크'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계획으로 보여진다.

같은날 오후 2시부터 최광익 강원미래교육포럼 대표도 원주문화원 대공연장에서 '배움은 멈추지 않는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그는 지난 5일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니 진보니 하는 낡은 진영 논리가 교실을 지배했다"며 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유대균 교육사랑플랫폼 대표는 오는 26일 도교육청에서 교육감 출마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으며 조백송 전 강원교총 회장도 출마회견 시기를 조율 중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