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수능 성적표 배부…대학 정시 모집 본격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6일 서울 종로구 동성고등학교에서 고3 수험생들이 성적표를 받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6일 서울 종로구 동성고등학교에서 고3 수험생들이 성적표를 받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성적표가 6일 배부된 가운데 각 대학의 정시 모집 전형도 본격화된다.

대전과 세종, 충남교육청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지난달 14일 치러진 수능시험 성적표를 일선 고등학교와 시도교육청에서 배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 졸업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 등 재학생 외의 수험생은 온라인에서 개인 인증 후 통지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다.

앞서 대입수능시험에 대전과 세종, 충남에서 3만 8천여 명이 응시했다.

수능성적표가 배부되면서 각 대학의 정시모집도 시작된다. 202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자는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대학에서 정한 기간에 원서접수를 해야 한다.

정시모집 전형 기간은 내년 1월 7일부터 2월 4일이며, 각 대학은 내년 2월 7일까지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들은 통지된 수능 성적으로 본인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해 학교와 학과를 선택해야 한다"며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을 숙지해 각 대학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 및 반영 점수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지원전략을 수립하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