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신저 서비스 ‘라인’(LINE)이 25일 가입자수 3억 명을 돌파했다.
네이버 일본 법인인 라인 주식회사에 따르면 라인은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신규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하기까지는 19개월, 가입자 1억 명에서 2억 명 돌파까지는 6개월, 가입자 2억 명에서 3억 명 돌파까지 4개월이 걸리는 등 이용자 증가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라인은 인기가 가장 높은 동아시아는 물론 스페인, 멕시코 등 스페인어권에서 계속해서 이용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또 인도와 터키는 물론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서유럽 지역에서도 각 지역 특화 프로모션 등으로 신규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다.
이 중 스마트폰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의 경우 유명 인사를 활용하는 등의 현지화를 추진한 결과 진출 3개월 만에 이용자수 100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보였다. 회사 측은 올 연말까지 20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라인 주식회사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영역을 벗어나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내는 툴로서 가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내년 전세계 가입자수 5억 명 돌파라는 목표를 내걸고 세계 최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