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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 대한 국민호감도 2년만에 돌아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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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기업정서는 70%로 여전히 강세

 

기업에 대한 국민의 호감도를 보여주는 지수가 2년 만에 상승쪽으로 돌아섰다.

하지만 국내 반기업정서 수준에 대해서는 '높다'는 의견이 70%에 달해 호감도와 기업정서가 함께 가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현대경제연구원과 함께 최근 20세 이상 성인 천여명을 대상으로 2013년 하반기 기업호감지수(CFI·Corporate Favorite Index)를 조사한 결과 100점 만점에 51.1점으로 집계됐다.

기업호감지수는 국제경쟁력, 생산성 향상, 국가경제 기여도,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5대 요소와 전반적 호감도를 더해 국민이 기업에 대해 호의적으로 느끼는 정도를 점수화한것이다.

기업호감지수가 100점에 가까우면 호감도가 높은 것이고 0점에 가까우면 낮은 것이다.

이 지수는 지난 2011년 상반기 51.2점을 기록한 이후 연속 3반기동안 하락해 2013년 상반기에는 48.6점까지 떨어졌다가 이번에 다시 50점을 넘었다.

생산성 향상(67.8점), 국제경쟁력(76.6점) 요소는 점수가 높은 반면 사회공헌(40.9점)과 윤리경영(25.2점)은 보통보다 훨씬 낮았다.

기업에 호감이 가지 않는 이유로는 비윤리적 경영(38.4%), 고용창출 노력 부족(21.2%), 사회적 책임 소홀(20.7%) 등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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