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러시아, 크림 합병 작업 ‘일사천리’로 진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러시아의 크림 공화국 합병 작업이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있다. 이타르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하원에 크림 합병 조약과 새 연방 구성원 수용 법안 비준을 신청했다.

푸틴은 18일 크림 공화국 대표들과 합병에 관한 조약을 체결한 뒤 헌법재판소에 이 조약의 위헌 여부에 대한 심사를 요청했으며, 헌재는 합헌 결정을 내렸다.

이어 하원은 20일, 상원은 21일 각각 비준안을 심의할 예정이며, 비준 절차가 끝나면 대통령 서명을 끝으로 크림의 러시아 귀속 절차가 마무리된다.

현재 추세라면 다음 주안에 크림의 러시아 연방 편입을 위한 법적 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푸틴 대통령은 법적 절차 외에 크림의 러시아 편입에 필요한 실질적 조치들도 서둘러 취하고 있다.

푸틴은 이날 내각 회의에서 크림 주민들의 연금을 러시아 평균 연금 수준으로 인상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관련 부처들에 지시했다.

또 크림반도와 러시아 남부 크라스노다르주(州)를 잇는 케르치 해협 교량 건설 작업을 서두를 것을 지시하면서, 이 교량에 도로는 물론 철로도 건설할 것을 주문했다.

우크라이나 대륙을 통한 접근이 차단되는 상황에 대비해 연결로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크림반도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러시아와의 통합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