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北, "인천아시안게임 출전팀 맹훈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검열경기서 남자축구팀, 기관차팀 3대0으로 이겨"

 

인천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북한 축구팀들이 맹훈련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중앙통신은 13일 17차 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할 국가종합팀 남자축구검열경기(평가전)가 평양김일성경기장에서 이날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검열경기에는 국가종합팀과 기관차팀이 참가해 국가종합팀이 기관차팀을 3:0으로 이겼다.

이날 경기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과 최룡해 당 비서 김영훈 체육상, 관계부문 일군, 평양시내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 축구애호가들이 경기를 관람했다.

이보다 앞서 지난 달 20일에는 김정은 제1비서가 인천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국가종합팀 남자축구 검열경기를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경기에서는우수한 선수들과 전도유망한 젊은 선수들이 망라된 국가종합팀이 제비팀을 12:0이라는 압도적인 점수차이로 이겼다..

김 제비서는 "국가종합팀 남자축구선수들이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참가를 위해 그동안 훈련을 잘했다며, 경기대회에 참가해 겨레의 화해와 단합,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친선과 평화를 도모하는데 적극 이바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은 제1비서는 또 지난 12일에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할 국가종합팀 여자축구검열경기를 지도했다.

이날 검열경기에는 국가종합팀과 4.25팀이 참가해 평시에 연마해온 축구기술을 남김없이 발휘해 국가종합팀이 4.25팀을 8:0이라는 압도적인 점수차이로 이겼다고 통신은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