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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메르스 후폭풍 본격화…매출 '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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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사진 (황진환기자)

 

NOCUTBIZ
유통가에 본격적으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후폭풍이 몰아치고 있다. 1분기 매출에서 가까스로 선전한 유통업계가 메르스로 다시 한번 위기를 맞게 됐다.

8일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매출은 1~6일 전년 동기에 비해 무려 12% 감소했다. 특히 메르스 주요 발생지역인 동탄점은 28%, 평택점은 25%로 직격탄을 맞았다. 롯데마트도 지난 1~6일 매출이 12.4% 감소했다.

주말이 대목인 백화점 업계도 울상이다. 지난 6일 롯데백화점 매출은 작년 6월 첫째주 토요일에 비해 0.7% 하락했다. 지난 1~6일 매출은 전년동기에 비해 5% 감소했다.

현대백화점도 6일 매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0.9% 떨어졌고 1~6일 매출 역시 전년 동기에 비해 5.3% 하락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6일 매출은 전년에 비해 1% 오르기는 했지만 1~6일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8.7%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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