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초저출생:미래가 없다birth.nocutnews.co.kr

이철우 "저출생 대책 사업에 재정 과감히 투입하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철우 도지사가 25일 저출생대책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이철우 도지사가 25일 저출생 대책 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이철우 지사는 관련 분야에 과감한 예산 투입과 기존 규제‧제도를 뛰어넘는 사업과 정책 추진을 주문했다.

이 지사는 25일 '저출생과 전쟁 대책‧점검 회의'에서 "세상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정책은 예전 그대로다. 저출생 관련 제도를 현실에 맞게 다 고쳐야 한다. 기존 규제‧제도를 뛰어넘어 현장에서 저출생 사업을 신속히 집행할 수 있도록 도청 신도시를 특구로 빨리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저출생 극복 분야에 과감하게 재정을 선제 투입하고 출산, 돌봄, 결혼 등 각 분야에서 도민들의 불편 사항을 접수해 정책에 반영하라"고 지시했다.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이 지사는 매주 '저출생과 전쟁 대책‧점검 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있는데, 주말‧휴일 등 수시로 개최했던 대책‧점검 회의를 매주 월요일로 정례화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제1회 추경예산 중 저출생 대책 분야 예산 편성 현황 및 확대 방안, 소상공인 지원 방안 등 실‧국별 실행 과제 점검, 공동체‧아이를 핵심으로 한 제5대 정신 운동 추진 방안 등이 집중 논의됐다.
 
올 초부터 이 지사는 "목마른 자가 샘 판다"는 매우 절박한 심정으로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하고 저출생 대책을 도정 가장 앞에 세워 추진하고 있다.

저출생 극복에 대한 이 지사의 강력한 의중과 진정성이 보이는 대목이다.
 
이 지사는 또 국회의원 시절부터 쌓아온 중앙부처와 민간기업 등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완전 돌봄 특구, 산단 특화 돌봄‧교육 통합센터 등 주요 저출생 극복 현안 사업을 건의하는 등 국비 확보와 규제 개선 및 민자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
 
경북도는 5월 가정의 달을 전후해 어린이집과 돌봄센터, 다둥이 가정, 가족 친화 기업 등을 방문해 아이가 행복하고, 가족이 우선인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