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도시공사,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 건축허가 완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조감도. 부산도시공사 제공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조감도. 부산도시공사 제공 
부산도시공사는 동·서 균형발전 도모를 위한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 건축허가 절차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공사는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지난 5월 31일 사상구청에 건축허가를 신청하고 사상구청 건축과, 부산교통공사 등 26개 관계기관(부서) 협의를 진행했다.

또, 사상 스마트시티역과 연결되는 지하 연계 복합건축물로서 재난관리를 위한 사전재난영향성검토, 화재안전성능 확보 등을 위한 성능위주설계 검토‧평가, 교육환경 보호를 위한 교육환경평가 등의 절차를 거쳤다.
 
건축허가를 위한 각종 심의절차 추진 과정에서는 △서부산 행정복합타운과 연결된 지하철역사의 침수방지를 위한 우수차단 계획 확인 △지상10층 높이에서 2개 동을 연결하는 브릿지 구조에 대한 정밀해석 검토 △민원동 내 데이터센터의 가스 소화설비 조치 등의 의견이 있었다.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은 지역 개발을 촉진하는 서부산 재정비사업의 핵심 앵커시설로 사상구 학장동 사상재생지구 활성화구역 내에 위치하고 있다.

연면적 약 8만9천㎡에 지하 5층~지상 14층, 31층 등 모두 2개 동으로 구성되는 이곳에는 도시혁신균형실 등 부산시 일부 부서와 부산연구원, 부산관광공사 등 총 17개 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다. 2025년 상반기 중 착공,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