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국 산불에…변우석·이종석·이준호·장근석, 각 1억 기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배우 변우석, 이종석, 장근석, 이준호.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배우 변우석, 이종석, 장근석, 이준호. 각 소속사 제공
영남권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산불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복구와 지원에 쓰이길 바란다며 연예계의 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27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가수 겸 배우 이준호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산불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긴급구호 물품 지원, 긴급 생계비 및 가전·가구 지원, 심리·정서 회복 프로그램 등에 사용된다.

이준호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피해 주민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고통의 시간이 하루빨리 지나가고 다시 평온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또한 구호 활동을 하시는 모든 분들의 안전을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같은 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변우석, 이종석, 장근석이 울산·경북·경남 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각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알렸다.

변우석은 "산불 피해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산불 진화를 위해 불철주야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의 헌신과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조속히 산불이 진화되어, 모두가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난 2022년에도 동해안 산불 피해 이웃을 돕고자 희망브리지에 2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이종석은 이번 기부로 희망브리지 누적 기부액만 3억 원을 기록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이종석의 꾸준하고 진심 어린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러한 연대와 관심이 피해 이웃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장근석은 소속사를 통해 이날 희망브리지에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장근석은 "하루빨리 산불이 진화되고 피해를 본 분들이 평온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 조속한 진화를 위해 애써주시는 소방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산림청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7일 오전 5시 기준 경북 초대형 산불 영향 구역이 3만 3204㏊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축구장(0.714㏊) 4만 6천 개 규모로, 서울시 면적의 절반을 넘는 지역이 피해를 봤다.



2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