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최고 기술 경연'…광주시 기능경기대회 개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7~11일 광주공고 등 10곳서 37개 직종 324명 경쟁

기능경기대회 모습. 광주시 제공기능경기대회 모습.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7일부터 11일까지 닷새동안 광주공업고등학교 등 10개 경기장에서 '2025년도 광주광역시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

광주시 기능경기대회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가 주관하며, 고용노동부‧광주시교육청‧한국산업인력공단‧화천기공㈜ 등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금형·용접·모바일로보틱스 등 37개 직종에 324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기능 경합을 펼친다. 참가 선수들은 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직업훈련기관·대학·일반인 등이며, 각 경기장은 실기 중심의 직종별 환경에 맞춰 지정됐다.

특히 산업용드론제어·산업제어·클라우드컴퓨팅 등 종목은 기술변화에 대응하는 지역 기술교육의 흐름을 반영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메달이 수여되며, 1~3위 수상자에게는 올해 9월 광주에서 열리는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또 기능사 자격시험 면제 및 산업기사 필기시험 응시자격 등 국가기술자격 관련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광주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기능 인재의 역량을 강화하고, 오는 9월 광주에서 열리는 전국대회를 앞두고 전초전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대회 운영에 집중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기능경기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오는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등 6개 경기장에서 펼쳐지며, 산업용드론제어 등 51개 직종, 18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