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미 외교장관 "대선 감안해 시간 갖고 관세 협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태열·마코 루비오 한미 외교장관 통화

"관세협의, 상호 호혜적 해결책 모색할 수 있도록 협력"
"대선 직후 조속한 한미 정상 통화 성사 위한 관심 당부"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이 지난 2월 15일(현지시간) 뮌헨안보회의(MSC)가 열리는 독일 뮌헨의 바이어리셔호프 호텔에서 40분간 회담을 갖고 한미동맹과 북핵 문제, 경제 협력 등 현안을 두루 논의했다. 연합뉴스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이 지난 2월 15일(현지시간) 뮌헨안보회의(MSC)가 열리는 독일 뮌헨의 바이어리셔호프 호텔에서 40분간 회담을 갖고 한미동맹과 북핵 문제, 경제 협력 등 현안을 두루 논의했다. 연합뉴스
조태열 외교부장관이 6일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부장관과의 통화에서 한미 통상당국의 관세 협의에 대해 "한국의 대선 정국을 감안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협의를 하자"고 당부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이날 루비오 국무부장관과 통화를 갖고 한미동맹 발전 방안 및 경제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조 장관은 한미 통상당국 간 관세협의에 대해 "상호 호혜적(win-win)인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나가자"며 "다만 한국내 대선 정국 등을 감안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협의를 해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조 장관은 한미 통상 협의 시 한국이 미국의 동맹국이자 자유무역협정(FTA) 체결국으로서 갖는 차별성이 충분히 고려될 수 있도록 루비오 장관의 관심과 역할을 당부했고, 루비오 장관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이날 통화에서 조 장관은 미국이 한국의 정치적 전환기 동안 흔들림 없는 지지를 발신해준 데 사의를 표했다.

또 대선 이후 한국의 신정부가 빠르게 안착하고 한미 간 협력의 성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대선 직후 조속한 한미 정상 통화 성사 등을 위해 루비오 장관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에 루비오 장관은 "한미동맹은 한미 상호방위조약, 확장억제 등 굳건한 한미 방위역량, 무역·투자 등 경제·기술 파트너십 등 3개의 축을 바탕으로 강화됐다"며 "트럼프 대통령을 포함해 미국으로서는 한미동맹을 중시하며 이를 더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김정석2025-05-15 13:45:37신고

    추천10비추천0

    당연히 저렇게 나올 줄 알았고, 민주당은 진짜 사진 증거있으면 바로 까라 뭘 망설여
    제보자는 확실하게 보호해주고, 빨리 오픈 해라 궁금하다

  • NAVER야무진2025-05-15 13:25:15신고

    추천16비추천0

    조사는 했냐?물어는 봤냐구.
    내가 볼땐 사진까면 "사진은 정지된거라 저기서 뭘한건지 알수없다. 술접대 받았다는것도 추상적이다."
    이럴거구 만일 텐프로와 꽁기꽁기 동영상 나오면 이제 희대의 역작 이였던 이런 말을 하겟지.
    "남여간에 애뜻해서 둘이 사랑해서 그런거다. 사랑이 죄는 아니다." 그리고는 불법 도찰이라고 공익제보한 사람을 처벌하겠지. 안봐도 비디오다.

  • NAVER민주주의가즈아2025-05-15 13:13:34신고

    추천19비추천0

    그럼 사진 까면 되는 거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