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힙합 전설' 스눕독, 엄지성의 스완지 시티 공동 구단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스눕독. 스완지 시티 X스눕독. 스완지 시티 X
래퍼 스눕독이 스완지 시티의 공동 구단주가 됐다.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스완지 시티는 18일(한국시간) "글로벌 랩 슈퍼스타이자 멀티 플래티넘 앨범 아티스트 스눕독이 공동 구단주 및 투자자가 됐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 4월에는 루카 모드리치(AC밀란)가 공동 구단주로 합류한 상태다.

스완지 시티에는 엄지성이 활약하고 있다.

스눕독은 세계적인 힙합 스타다. 1993년 1집 앨범을 시작으로 30년이 넘는 기간 래퍼로 활동하며 전 세계적으로 3500만장의 앨범을 판매했다. 그래미상 후보로도 17번이나 이름을 올렸다. 특히 축구 비디오 게임 시리즈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축구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스눕독은 스완지 시티의 2025-2026시즌 유니폼 발표 영상에 등장해 "곧 스완지 시티로 찾아간다"고 말하기도 했다.

스완지 시티는 스눕독을 위해 홈 경기장 서쪽 스탠드에 스눕독의 벽화를 준비했다.

스눕독은 "축구에 대한 나의 사랑은 잘 알려져 있지만, 스완지 시티의 구단주가 된 것은 특별한 느낌"이라면서 "클럽과 지역의 이야기가 마음에 들었다. 스완지 시티의 일원이 돼 자랑스럽다. 클럽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올림픽도끝나고2021-12-16 14:36:45신고

    추천0비추천0

    숟가락 얹기 좋아하는 인간은 이럴 때면 꼭 숨어버리더라 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