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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청 고객지원실 AI 통번역기 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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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 민원인 활용
65개 외국어 실시간 음성인식

전북교육청 고객지원실에 비치된 인공지능 통번역기. 전북교육청 제공전북교육청 고객지원실에 비치된 인공지능 통번역기.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다문화가정 학생 및 외국인의 민원 편의 향상을 위해 고객지원실 내 인공지능(AI) 통번역기를 비치했다고 18일 밝혔다.

AI 통번역기는 올해 국민 의견조사를 통해 제안된 '다문화 민원인을 위한 통역 및 번역기 서비스 도입'에 따른 것이다. 65개 언어를 실시간 음성인식으로 번역해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다문화가정 학생 및 외국인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져 민원인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은 2015년 4790명에서 2024년 9010명으로 10년도 되지 않아 2배가량 증가하면서 교육비 지원 신청 및 전·편입학 상담 등 교육청 민원서비스 이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조철호 총무과장은 "더욱 친근하고 편안한 고객지원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민원 서비스를 확대,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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