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역대급 폭우에 李대통령 "특별재난지역 조속히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가족·재산 잃은 국민께 깊은 위로"

"범부처 차원 피해 상황 면밀히 점검…복구에 총력"
"특별재난지역 선정 조속히 진행…피해 예방도 만전"
"기후위기 일상화…재난체계 전반 촘촘하게 손볼 것"

이재명 대통령이 18일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재명 대통령이 18일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닷새간 이어진 역대급 폭우로 전국에서 19명이 사망·실종되는 등 피해가 발생하자 이재명 대통령이 피해 상황에 대한 파악과 특별재난지역 선포 추진에 나섰다.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20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대통령은 호우 피해 상황에 대한 신속한 파악과 조속한 특별재난지역 선포 추진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후 이 대통령은 SNS를 통해 "지난 닷새 동안 수백 년 만의 역대급 폭우가 전국적으로 쏟아졌다. 인명과 재산상 피해가 막심하다"며 "마음이 아프다. 참담한 이번 재해로 소중한 가족과 재산을 잃고 실의에 빠져 계실 모든 피해 국민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범부처 차원에서 피해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특별재난지역 선정을 조속히 진행하고 추가적 피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기록적 폭염과 폭우가 번갈아 나타나고 있다. 일상화되고 있는 기후 위기에 대비해서 정부의 재난 대응 시스템도 대대적인 정비가 필요하다"며 "자연재해 예측과 예방, 대응, 피해 복구와 지원에 이르기까지 재난 체계 전반을 촘촘하게 손보겠다"고 덧붙였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GOOGLE가가멜52025-07-20 11:18:15신고

    추천0비추천0

    아가리를 벌리고 쉬는 백상아리 주둥이 안으로 점점 모여드는 먹이들.
    내란 예비 음모로 해산된 정당보다 더한 내란 외환 반역죄를 저지른 국힘당은
    상어가 입을 다문 뒤
    그 뱃속에서 법의 이름으로 모두 포획되어 잡아먹혀 사라질 것은 시간 문제다. ㅋㅋ

  • NAVER나랏말씌미2025-07-20 10:41:28신고

    추천0비추천0

    전한길이 전광훈이 김문수등 몽땅넣어서 아스팔트태극기당되어라

  • GOOGLE내란의당2025-07-20 10:20:50신고

    추천1비추천0

    미신당 으로 가야지. 이왕 이렇게 된김에 말야.. 매일 굿이라도 해서 나라 살리겠다고 해야 놀고 쳐먹고 월급 타는 명분이라도 서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