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장동혁 "계엄은 민주당 책임…조경태 당 떠나라"[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 출마 선언 내내 강경발언

"의회폭거 저지른 민주당에게 계엄 유발 책임"
"민주당과 싸우지 못하고 내부총질한 국힘도 책임"
인적쇄신 강조한 조경태엔 "민주당 대표하는 분, 민주당서 정치하라"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박물관에서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박물관에서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며 윤석열 정권을 끌어내리기 위해 끊임없이 의회폭거를 저지른 더불어민주당에게 계엄 유발의 커다란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같은 당 조경태 의원을 향해서도 "민주당을 대표하는 분, 당을 떠나라"라고 주장했다.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조경태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던 이들을 인적쇄신의 대상이라고 밝힌 바 있다.

장동혁 의원은 23일 국회에서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보수의 새로운 길을 만들겠다"며 "보수의 가치를 바로 세우고, 혁신을 통해 국민의힘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 국민의힘을 하나로 모아 이기는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출마 선언 내내 민주당을 향한 날선 발언을 쏟아냈다. 그는 "'탄핵의 바다를 건너자'는 말은 민주당이 만든 보수 궤멸 프레임에 동조하는 것"이라며 "계엄은 수단이 잘못되기는 했지만 윤석열 정권을 끌어내리기 위해 끊임없이 의회폭거를 저지른 민주당에게 계엄 유발의 커다란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더니 국민의힘을 향해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장 의원은 "그리고 의회폭거를 저지르는 민주당과는 제대로 싸우지 못하고 내부총질만 일삼았던 국민의힘에게도 계엄 유발의 나머지 책임이 있다"며 "내부 총질과 탄핵 찬성으로 윤석열 정부와 당을 위기로 몰아넣고 민주당이 만든 '극우'라는 못된 프레임을 들고 와서 극우몰이를 하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CBS노컷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CBS노컷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장 의원은 같은 당 조경태 의원도 강하게 비판했다. 조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관저 앞에 몰려가 수사기관의 법집행을 방해한 의원과 당협위원장들을 강하게 비판하며 인적쇄신 대상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특별검사팀 수사 대상 의원들을 향해서도 당을 나가라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장 의원은 "(조 의원은) 민주당을 대표하는 분"이라며 "본인 스스로 당을 떠나서 민주당에 가서 정치하시면 된다"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공약을 설명하면서도 "제대로 싸우는 사람만 공천받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며 "촘촘한 의정평가 기준을 마련해 공천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5

55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9

새로고침
  • NAVER김진수2025-07-24 12:40:19신고

    추천0비추천0

    국민의힘 나대지마 주제를 알아

  • NAVER사랑과평화2025-07-23 19:49:07신고

    추천1비추천0

    내란동조한 국힘의원들 반드시 특검에 수사받거라

  • KAKAO토착왜구미통닭튀2025-07-23 17:50:43신고

    추천2비추천0

    내란세력 개 똘갱이 저건 감빵에 처 넣어야되겠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