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교육청, 사립학교 새내기 사무직원 전문성 강화 연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4일 미래교육원서 160명 참여
역량 강화 연수 통해 급여 실무 등 행정 업무의 전문성 강화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은 4일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에서 재직 기간 5년 미만의 사립학교 사무직원 160명을 대상으로 '사립학교 새내기 사무직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 행정 업무의 전문성 강화, 사무직원 간 소통 증진, 새내기 직원들의 학교 업무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경남교육청이 지난 7월 말 실시한 '사립학교 새내기 사무직원 설문조사'에 따르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분야는 학교회계, 계약, 급여 실무로 나타났으며 '정기적인 연수 시행'을 가장 필요한 지원 방안으로 꼽았다. 이에 따라 이번 연수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방계약법 실무 △급여 실무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사립학교 업무 등으로 구성됐다.
 
경남교육청은 하반기에도 사립학교 새내기 사무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회계 분야 1:1 맞춤형 상담, 지역별 새내기 지원단 운영, 기관 주관 전문 집합 연수 강화 등 다양한 지원 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동춘 학교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새내기 사무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세심하게 살피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사학 행정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 곧 자립과 공존의 기반이 돼 사학 발전을 이끄는 든든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교육연수원은 지난 3일부터 23일까지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교육행정, 사서, 시설, 간호 등 10개 직렬 170명을 대상으로 신규임용예정자기본과정을 100시간 운영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