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어르신 청춘요리교실 수업. 울진군 제공경북 울진군은 오는 30일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는 '제3기 남성어르신 청춘 요리교실' 참여자 1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65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남성 어르신 청춘요리교실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과 함께 영양까지 챙기는 요리들을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건강요리 프로그램이다.
매화면, 근남면, 금강송면, 기성면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30일부터 11월 말까지 2개월간, 매주 화·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16차례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65세 이상 남성은 오는 12일까지 보건소 건강관리팀(054-789-5027)으로 신청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어르신 청춘요리교실을 통해 남성들이 건강한 밥상을 만들어 먹으며 스스로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인바디 검사를 시작으로 영양교육, 흡연예방교육, 놀이 중심의 신체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이와 함께 울진군 남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울진보건소와 함께 11월 3일까지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사이의 학생 35명이 참여한다. 인바디 검사를 시작으로 모두 8회에 걸쳐 영양교육과 흡연예방교육, 놀이 중심의 신체활동 등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울진보건소의 전문 보건 인력이 건강관리 교육을 시행해 학생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