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시교육청, 미래학교 공간 공모전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교육청 제공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에 대한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 공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네이밍(Naming) '대구형 학교공간재구조화 사업의 이름을 붙여주세요.'  △공간구성 아이디어 '이런 학교 공간 어때?' △체험수기 '우리 학교 별별공간을 소개합니다'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공모 기간은 8일부터 11월 14일까지며, 참여 대상은 시교육청 소속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을 비롯한 대구 시민으로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에 따라 △손작업이나 디지털 그래픽 △수기(수필, 보고서 등) △칸만화(5~12컷) △숏폼(1~3분 내외) 등을 pdf, 동영상 파일 등으로 제작해 학생·학부모·교직원은 소속 학교로, 일반 참가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체 대상 1명(팀), 3개 공모분야별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에서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팀)을 각각 선정해 교육감상을 수여하고, 15만 원에서 50만 원의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선정된 작품은 미래학교추진단 누리집, 유튜브, 학교공간 ON 대구 등에 탑재된다. 특히 네이밍(Naming) 분야 우수작은 사업명, 로고 등에 활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각급 학교 누리집을 비롯해, 학교공간 ON대구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학교추진단 박선옥 단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 나은 학교모델이 널리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