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BNK부산은행, SB선보와 '동반성장·상생금융' 업무협약 맺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조선기자재업체 금융지원 강화키로

사진 왼쪽부터  SB선보㈜ 최금식 회장,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 BNK부산은행 제공사진 왼쪽부터 SB선보㈜ 최금식 회장,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11일 오전, 본점 대회의실에서 지역 우수 조선기자재업체인 SB선보㈜와 '동반성장과 상생금융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SB선보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사 특화 여신상품 △매출채권 조기 정산(팩토링) 등을 제공한다. 임직원에게는 △급여통장 우대금리 △임직원 우대대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외환 송금·환전 우대 등 맞춤형 금융 혜택을 강화한다.

부산은행은 신용평가기관과 연계해 SB선보의 안전보건평가와 컨설팅을 지원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관리 인식 개선에도 협력한다.

SB선보는 부산은행 임직원 대상 산업현장 연수를 제공해 금융권 직원들이 조선기자재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부산은행과의 거래 확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조선기자재업체와 협력사가 안심하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임직원 편의성과 산업 안전 수준을 높이겠다"며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조선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동반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