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제21차 인천 아시아건축사 대회 개막…야마모토 리켄 기조강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대한건축사협회 인천시 공동주최 제21차 인천 아시아건축사대회
1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건축문화 행사인 제21차 인천 아시아건축사대회가 1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했다.

대한건축사협회와 인천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A Better Tomorrow'(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내세웠다. 기후변화와 도시화 등 인류가 당면한 난제들을 풀고 미래세대와 지속가능한 도시 건설을 위한 건축사의 역할을 살펴보게 된다.

이날 개회식에는 김재록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을 비롯해 유정복 인천시장, 이상경 국토교통부 1차관,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 등 정·관계 및 유관단체 인사와 아시아 24개국 건축사 및 관련 학과 학생, 업계 종사자 등 약 1만명이 참석했다.

김재록 회장은 개회사에서  "아시아 및 세계 건축사 단체와 연대를 강화해 기후위기 대응, 도시 회복력, 전통과 현대의 조화, 디지털 기술 발전 등 과제를 함께 풀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개회식에 이어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 수상자인 일본 건축가 야마모토 리켄의 '공존의 건축, 공동체를 위한 건축의 응답'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이 이어졌다. 리켄은 강연에서 획일적 도시화가 아닌 인간간의 커뮤니티를 담보하는 건축 설계 중요성을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