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청년의 날' 기념식 20일 개최…청년 맞춤 프로그램 다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프리마켓, 푸드존, 체험부스 등 모두가 즐기는 소통의 장
주낙영 시장 "청년과 시민이 함께 웃는 화합의 장으로"

 제6회 경주시 청년의 날 기념식 포스터. 경주시 제공제6회 경주시 청년의 날 기념식 포스터.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청년층에 대한 권리 보장과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펼치고 있다.
 
경주시는 오는 20일 경주문화관1918에서 '제6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청년과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올해 행사는 '청년은 언제나 A.P.E.C(Action.Play.Enjoy.Connect)'를 주제로 청년들이 취업과 여가, 문화교류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행사는 청년밴드와 초청 가수 공연, 프리마켓, 청년운영 푸드존, 청년정책 및 APEC 홍보관 등을 운영해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유도한다.
 경주시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피켓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피켓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더불어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청년주간 행사'에서는 청년영화제와 꼼지락클래스, 청년취업박람회, 전야제 등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경주시는 이를 통해 청년들의 사회적 자립과 공동체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결혼과 출산 등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년의 날'은 청년 권리 보장과 청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으로도 청년 중심의 정책을 확대하며 지역 인구의 안정적 증가와 저출생 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