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사망보장, 중도인출 가능…삼성생명, 골든종신보험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삼성생명 '삼성 골든종신보험' 출시. 삼성생명 제공삼성생명 '삼성 골든종신보험' 출시.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은 '삼성 골든종신보험(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저해약환급금형]'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의 고유 기능인 사망 보장에 더해, 납입한 보험료만큼 인출해 자금으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입금액에 낸 보험료만큼 사망보장이 체증되는 구조로, 1형(기본형)은 납입보험료 대비 100%, 2형(플러스형)은 110~140%까지 보장이 체증된다. 납입기간에 따라 보험금 체증기간과 체증률은 달라진다.

또, 낸 보험료 대비 100%~140%까지 인출해서 활용하더라도 사망보장은 처음 가입금액 그대로 종신까지 보장한다.

납입이 완료되고 거치기간이 지난 이후 중도인출 가능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인출해 결혼·노후·상속 등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사망보장은 가입금액 100%를 그대로 보장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골든종신보험은 사망 시 뿐 아니라 유지 중에도 상품 효용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라며 "납입보험료만큼 보장이 체증되는 구조를 통해 고객이 보다 든든한 보장자산을 준비할 수 있고, 필요 시 인출해 자금활용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