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 시군 통합 채용 박람회 '잡 퀘스트'…구직자 3천명 몰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고용우수기업 10곳·청년친화기업 11곳 인증서 수여

경남 잡 퀘스트. 경남도청 제공 경남 잡 퀘스트.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와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경남 잡 퀘스트(JOB Quest)'를 열었다.

시군별로 분산돼 열리던 일자리 박람회를 통합한 대규모 채용 박람회다. 박람회에는 100여 개 기업·기관이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상담을 진행했고, 이날 3천여 명의 구직자가 찾았다.

특히, 하반기 채용 계획이 있는 107곳은 579명의 인재를 찾고자 채용관 부스 운영 등 직·간접적으로 참여했다.

실전 취업 준비를 돕는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두산에너빌리티·한화에어로스페이스·LG전자·한화엔진 등 도내 주요 대기업의 채용전형 설명회를 비롯해 현직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 취업 전략 강의 등 실전 중심 프로그램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증명사진 촬영, 직무 성격유형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지문 적성검사 등 부대행사도 열렸다. 고용노동부 정책체험관 '잡(job)스토리24'는 편의점 콘셉트를 활용해 고용 정책을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고, 고용 상담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경남 잡 퀘스트. 경남도청 제공 경남 잡 퀘스트. 경남도청 제공 
'경남에서 꿈을 잡고 미래를 그리다'라는 메시지를 현장에서 작품화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도 이어졌다. 박람회에서는 고용 안정과 청년 친화적 근무 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고용 우수기업 10곳과 청년친화기업 11곳에 인증서가 수여됐다.

박완수 경남지사는 "경남도는 기존 기업 활성화와 외부 기업 유치, 청년 창업 활성화 등을 통해 일자리를 꾸준히 만들고 있다"며 "기업과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