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제75주년 형산강 도하작전 전승 기념행사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는 16일 포항시 통합보훈회관에서 '6·25전쟁 제75주년 형산강 도하작전 전승기념행사'를 거행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는 16일 포항시 통합보훈회관에서 '6·25전쟁 제75주년 형산강 도하작전 전승기념행사'를 거행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16일 포항시 통합보훈회관에서 '6·25전쟁 제75주년 형산강 도하작전 전승기념행사'를 거행했다.
 
형산강 전투는 1950년 8월 11일부터 9월 23일까지 낙동강 전선 최후의 방어선에서 전개된 격전으로, 국토의 절반 이상이 적에게 점령된 위기 속에서도 방어선을 사수해 반격의 발판을 마련한 전투로 평가된다. 
 
특히, 같은해 9월 17일 연제근 상사와 분대원들이 선봉에서 포항을 탈환하며 북진의 교두보를 확보한 것은 전황 반전의 결정적 계기가 된 역사적 사건으로, 오늘날까지도 그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이춘술 포항시지회장은 "선배 전우들의 피와 땀으로 지켜낸 형산강의 기억은 우리 모두가 이어가야 할 책무"라며 "젊은 세대가 자유와 평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