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교육청, '운영 만료' 임대형민자사업 인수인계 역량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37개교 행정실장 대상 BTL학교 인수인계 실무 연수 실시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경상남도교육청은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경남교육청 교육정보원과 교육연수원에서 임대형 민자사업(BTL) 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리 운영 만료를 앞둔 124개 학교의 인수인계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2024년 이후 새롭게 운영을 시작하는 13개 학교의 시설 관리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주요 교육 내용은 임대형 민자 사업 학교의 인수인계 절차에 대한 이해와 소통, 성과평가 및 운영 실무, 수선비용충당금 사용 사례 공유, 학교 시설 운영 관리 및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경남교육청은 2007년 이후 총 137개 임대형 민자사업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리 운영 종료 시점부터 교육청과 학교가 협력하는 인수인계 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임대형 민자 사업 학교 행정실장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공백을 최소화함으로써 학교 시설의 공공성을 회복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