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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 홈페이지에 AI 챗봇 서비스 도입…24시간 민원 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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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는 31일 '포항시 홈페이지 AI 챗봇 구축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는 31일 '포항시 홈페이지 AI 챗봇 구축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시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디지털 행정 혁신을 위해 다음달 대표 홈페이지에 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포항시에 따르면 도입될 챗봇은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스스로 이해하고, 관련 정보를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답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항시 홈페이지 내 공개 행정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답변을 제공하며, 단순한 정보 나열을 넘어 대화형 응답을 통해 시민의 궁금증을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포항시는 '포항형 AI 챗봇 구축'으로 시민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고, 민원 응대의 효율성과 행정서비스 접근성 향상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12월까지 챗봇 서비스를 구축 완료할 예정이며, 향후 축적된 민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민의 요구를 보다 정밀하게 분석해 스마트 행정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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