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산교육청-인천교육청, 학생 독서·인문교육에 힘 모은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인천 교육청, 교육·연구 분야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책크인'과 독서교육 '읽걷쓰' 연계 모색

천창수 울산시교육감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4일 울산교육청 접견실에서 교육·연구 분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울산광역시교육청 제공천창수 울산시교육감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4일 울산교육청 접견실에서 교육·연구 분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울산광역시교육청 제공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은 4일 울산시교육청 접견실에서 교육·연구 분야 교류 활성화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두 교육청이 독서·인문교육과 연구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문제 해결과 사회 공헌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특히 울산시교육청의 대표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책크인' 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의 대표 독서교육 프로그램 '읽걷쓰'를 연계할 예정이다.

책크인은 '책으로 크는 우리 아이'와 '독서의 세계로 체크인(check-in)한다'는 의미를 담아, 학생의 성장과 독서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한다.

읽걷쓰는 읽기(문해력), 걷기(기초체력), 쓰기를 결합해 개인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인천교육청의 역점 사업이다.
 
두 교육청은 지역 간 경계를 넘어 독서·인문교육 분야의 지속 가능한 협력 모형을 구축하기로 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독서교육 중요성을 기반으로 한 이번 협약은 교육 연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창수 울산시교육감은 "두 교육청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깊이 있는 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풍요로운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울산시교육청과 인천시교육청은 4일 상호협약을 통해 독서·인문교육과 연구 분야 발전을 도모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 제공울산시교육청과 인천시교육청은 4일 상호협약을 통해 독서·인문교육과 연구 분야 발전을 도모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