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교육청, '공직기강 특별 점검' 실시…"엄정 조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특별 점검 12월 31일 까지…갑질, 예산 비리, 복무 해이 등 선제적 대응

전북교욱청 전경. 전북교육청 제공전북교욱청 전경.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교육행정기관 및 공·사립학교를 대상으로 '공직기강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별 점검은 내달 31일까지다. 다시 뛰는 공직사회와 성과를 내는 공직사회, 일하고 싶은 공직사회, 깨끗하고 기본에 충실한 공직사회 구현을 목표로 한다.

중점 점검 사항은 주요 정책 이행 여부와 재난·사고 등 비상 상황 대비 대응 체계 점검, 교육시설 안전 관리 실태, 민원 처리 실태, 복무·보안관리·공직자 정치적 중립 위반 행위 등이다.

공무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갑질 근절 등의 교육 여부와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방지제도 이행 실태 점검도 병행한다.

특히 도교육청은 자체 운영 중인 공직비리 익명 제보 시스템, 국민신문고, 청렴포털 등과 연계해 교육현장의 갑질, 예산 비리, 복무 해이 등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점검 결과 공직기강 해이 또는 비위 행위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엄정 조치할 계획이다.

전북도교육청 관계자는 "공직사회 근무 분위기 일신을 위해 공직기강 해이를 예방하는 점검 활동 강화가 필요하다"며 "점검을 통해 드러난 공직자 비위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한 처분을 통해 책임감 있게 일하는 공직사회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