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쓰레기 직매립 금지 이행, 당연한 결과"
정부부처와 3개 광역지자체로 구성된 4자 협의체가 내년부터 수도권 쓰레기 직매립 금지를 시행하기로 한 데 대해 매립지를 품고 있는 인천시가 "당연한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어제 기후에너지환경부, 인천시, 서울시, 경기도 등 4자 협의체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실무협의를 열고 직매립 금지 제도를 내년 1월 1일부터 예정대로 시행하기 위한 세부 기준을 논의했습니다.
다만 4자 협의체는 향후 제한적 예외에 대한 기준을 마련할 예정인데, 인천시는 재해나 재난 등 말 그대로 제한적인 예외 기준만 수용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천시교육청 '아이플라토', 걷기와 성찰로 학생 치유
인천시교육청이 학교 폭력이나 정서적 문제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아이플라토(I-Plato) 학교'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아이플라토는 학교 폭력, 아동 학대, 심리 정서 불안, 학업 중단 등 다양한 위기를 경험한 학생들이 전문 상담사와 함께 길을 걸으며 사유와 성찰을 통해 치유와 회복을 도모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인천 강화도에서 열린 1기 아이플라토 학교에는 위기 경험 중학생 5명이 참여해 2박 3일간 25㎞에 이르는 둘레길을 상담사 동행자와 함께 걸으며 고민을 털어놓고 치유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천시, 이음카드 깡·결제거부 집중단속
인천시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지역화폐인 이음카드 부정 유통 행위를 일제 단속합니다.
이번 단속은 지난달 말 기준 시내 이음카드 가맹점 14만 6885곳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주요 단속 내용은 상품 거래 없이 이음카드를 긁고 현금을 돌려받는 허위 결제인 일명 카드깡과 이음카드 제한업종에서의 사용, 이음카드 결제 거부, 현금과의 차별 대우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