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변광용 거제시장 "동남권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원년 만들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역 산업 구조 다각화·관광문화도시 조성

변광용 거제시장. 거제시청 제공 변광용 거제시장. 거제시청 제공 
변광용 거제시장은 "올해는 지금까지 다져온 변화와 혁신을 밑거름 삼아 동남권 중심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는 원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변 시장은 1일 병오년 새해 신년사에서 이렇게 다짐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선업에 편중된 지역 산업 구조를 다각화하고 신성장 산업을 육성해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 가능한 도시의 토대를 마련하고, 광역교통망 확충 등 다시 찾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 문화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변 시장은 "튼튼한 경제만큼이나 시민 여러분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는 것 또한 시정의 최우선 과제"라며 "재난과 재해로부터 안전한 거제시를 위해 선제적 대비책을 강화하고, 그늘진 곳을 먼저 살피는 세심한 정책으로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남부내륙철도 역세권 개발, 가덕신공항 배후도시 조성, 경제자유지역 거제 확대 등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관광·복지·교통·환경 등 모든 분야에서 균형 잡힌 발전을 완성하는 일은 결국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해내야 할 일들"이라고 강조했다.

변 시장은 "시민 참여를 넓히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어,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으로 눈에 보이는 변화를 만들겠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고,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으로 늘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