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올해 유행은 '하얀 여백'…클라우드 댄서가 온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주신세계, 클라우드 댄서 아이템 대거 출시…패션 트렌드 선점 나서

광주신세계 본관 4층 메종키츠네 매장에서 직원이 올해의 컬러 '클라우드 댄서' 색상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광주신세계 본관 4층 메종키츠네 매장에서 직원이 올해의 컬러 '클라우드 댄서' 색상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가 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선정한 2026 올해의 컬러 '클라우드 댄서(Cloud Dancer)'를 활용한 다채로운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며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

7일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팬톤이 발표한 '클라우드 댄서'는 뭉게구름이나 갓 내려앉은 눈, 바스락거리는 흰 셔츠를 연상시키는 차분한 화이트 톤이다.

특히 지난해 선정됐던 '모카무스' 등 그간의 고채도 컬러 트렌드에서 벗어나 팬톤은 깨끗한 화이트 계열을 올해의 컬러로 선정했다. 자극적인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정서적 회복과 창의적 여백을 지향하는 현대인의 심리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광주신세계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본관 주요 브랜드에서 '클라우드 댄서' 컬러를 입힌 신상품을 대거 출시했다.

광주신세계 본관 4층 '메종키츠네'에서는 클라우드 댄서 색상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시그니처인 폭스 헤드 자수 패치로 포인트를 더한 클라우드 댄서 색상의 니트 카디건은 슬림핏 실루엣에 각인된 버튼과 깔끔한 넥라인이 특징이다.

메종키츠네에서는 지난 2일부터 최대 30%까지 시즌오프가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대표하는 '이자벨마랑에뚜왈'에서도 '크림 하이넥 면 하프코트', '크림 부클렛 트위드 울혼방 숏코트' 등 올해의 색상이 사용된 의류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광주신세계 김윤철 패션팀장은 "올해는 이름은 생소하지만 익숙한 색상의 클라우드 댄서를 활용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며 "광주신세계에서 올해의 컬러가 가미된 의류들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팬톤은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시대상을 반영한 올해의 컬러를 선정하고 있다. 팬톤은 클라우드 댄서 색상에 대해 고요한 사색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사회에서 차분한 영향력을 상징하는 고상한 흰색이라고 설명햇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