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코레일, 15일부터 설 연휴 승차권 예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일반 예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간 진행

자료사진자료사진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이 오는 15일부터 설 연휴 승차권 예매를 시행한다.

이번 승차권 예매는 다음달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열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앱 '코레일톡'과 홈페이지(www.korail.com)의 '명절 예매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철도회원만 가능하다.

15일과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교통약자 사전 예매로 65세 이상의 고령자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등록 장애인, 국가유공자(교통지원 대상)를 대상으로 사전 예매를 한다.

15일은 경부·경전·경북·대구·충북·중부내륙·동해·교외선을, 16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영동·태백·서해·경춘·목포보성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철도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예매(명절 예매 전용 번호 1544-8545)도 가능하다.

코레일 제공코레일 제공
19일부터 21일까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교통지원 대상)를 포함한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예매가 진행된다.

19일은 호남·전라·장항·중앙·서해·목포보성선을, 20일은 경전·경북·대구·충북·중부내륙·동해·강릉·영동·태백·경춘·교외선을, 21일은 경부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설 연휴 승차권은 22일 0시부터 결제가 진행돼 교통약자 사전 예매 승차권은 28일까지, 일반 예매 승차권은 25일까지 결제해야 한다.

기한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되며,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순차적으로 배정된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고객들이 기분 좋게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원활한 예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