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KT, 지니 TV 키즈랜드서 '함께 그린 책 3' 어린이 작가 공모전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함께 그린 책 3' 어린이 작가 선발…올해 하반기 그림책 출간

 지니 TV 키즈랜드 함께 그린 책 공모전. KT 제공 지니 TV 키즈랜드 함께 그린 책 공모전. KT 제공
KT는 영유아동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함께 그린 책 3' 어린이 작가 공모전을 진행하고, 국내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과 함께 부모 교육 워크숍을 연다고 7일 밝혔다.
 
KT는 키즈랜드 이용자 가운데 비중이 큰 부모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그림책 제작 프로그램 '함께 그린 책'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는 '육아의 7가지 순간'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지난해에는 어린이 작가들의 작품을 모은 그림책을 각각 출간했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하반기 출간 예정인 그림책 '함께 그린 책 : 내 친구'에 참여할 어린이 작가를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대상은 2013년생부터 2022년생까지의 아동이며, 주제는 '내 친구'다. 또래 친구를 비롯해 가족, 반려동물, 애착 인형, 상상 속 친구 등을 자유롭게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오는 2월 14일까지 지니 TV 키즈랜드 메인 배너 내 QR 코드 또는 키즈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KT는 오는 3월 출판사 로이북스와 함께 최대 50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의 작품은 그림책으로 출간되며, KT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영상으로도 제작된다. 이 밖에 아티스트상과 미술치료상 수상자에게는 영상 제작 기회, 전문가 피드백 등이 제공된다.
 
KT는 공모전과 연계해 허그맘 허그인과 함께 부모 교육 워크숍도 진행한다. 워크숍에서는 심리상담 전문가가 아이에게 '친구'가 갖는 의미와 부모·자녀 간 소통 방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부모 교육 워크숍은 이달 교보문고 광화문점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에서 순차적으로 열리며, 향후 국회 어린이집과 인천공항 청사 어린이집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지니 TV 키즈랜드 시청 후 TV 화면 안내에 따라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어린이 작가들에게는 자유롭게 표현할 기회를, 부모에게는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그린 책 공모전 포스터. KT 제공함께 그린 책 공모전 포스터. KT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