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김석준 교육감, 에코델타시티 신설 예정 4개교 현장 점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사 현장을 점검하는 김석준 교육감. 부산시교육청 제공공사 현장을 점검하는 김석준 교육감. 부산시교육청 제공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내에 오는 3월 개교 예정인 신설 4개 학교를 지난 7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김 교육감은 부산 첫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유치원인 새결유치원과 강서유치원, 강서초등학교, 특수학교인 부산한별학교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점검은 에코델타시티의 대규모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학생 배치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신설 학교의 교육 환경과 시설 구축 현황을 직접 확인해 안전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현장에서 김 교육감은 학교별 공사 진행 상황과 교실, 강당, 급식 시설 등 주요 교육 시설을 면밀히 살피고 학교 관리자들과 차담회를 가졌다. 차담회에서는 개교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적기 개교를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지원해야 할 필수 사항들을 논의했다.
 
2026년으로 예정된 대규모 입주 시기에 맞춰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물론 특수 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특수학교까지 포함한 종합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 상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에코델타시티는 부산의 미래 성장을 이끌 핵심 지역인 만큼, 이에 걸맞은 교육 인프라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현장 중심의 점검과 지속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깊이 신뢰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