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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TV 세계시장 30% 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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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세계 평판 TV 시장에서 점유율이 30% 가까이까지 올라갔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전 세계 평판 TV 점유율이 29.6%로 분기 사상 최대 기록에 33분기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인 LG전자(16.9%)와의 격차는 12.7% 포인트. 삼성과 LG의 점유율 합계는 46.5%로 전 세계 평판 TV 시장의 절반을 차지한 셈이다.

3위는 일본 소니(6.8%), 4위는 중국 하이센스(6.4%), 5위는 일본 샤프(4.7%)로 삼성,LG와 큰 격차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LCD TV 28.2%, LED TV 28.3%, PDP TV 62.0% 등으로 주요 TV 부문에서도 점유율 1위를 휩쓸었고 프리미엄 부문인 60인치 이상 초대형 평판 TV는 40.7%의 시장 점유율로 확고한 1위를 굳혔다.

북미 35.9%, 유럽 42.7%, 중남미 36.6%로 주요 지역에서 점유율 1위를 달렸고 중남미에서는 지역 특화 기능인 사커모드(soccer mode)와 사커패널(soccer panel)이 점유율 확대에 기여했다고 삼성전자 관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 UHD(초고해상도) TV 부문에서도 시장 점유율 21.6%를 기록, 1위를 차지했고 올해 1분기에는 커브드 UHD TV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이 주요하면서 점유율을 거의 2배로 끌어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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