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구본무 회장 ‘고객 눈높이에서 혁신하라’ 특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구본무 LG 회장

 

NOCUTBIZ
구본무 LG 회장이 고객 관점에서 혁신해야 기업이 살아남는다며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구 회장은 2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4월 임원세미나에서 "저성장이 지속되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전 세계 모든 기업이 더욱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며 고객 가치 관점에서 혁신할 것을 지시했다.

구 회장은 "변화를 따라가는데 급급하거나 혁신을 위한 혁신에 머무르는 기업들은 도태되는 것이 냉엄한 현실"이라며 "관행에서 벗어나 새롭게 생각하고 뼈를 깎는 노력을 기울여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전략과 혁신 활동을 시장 선도 관점에서 철저히 짚어보고 고객 가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계획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임원세미나에서 홍익대 경영대학 김한얼 교수는 “과거의 모범적인 경영 원칙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혁신을 방해할 수도 있으므로 신사업 등을 추진할 때는 경쟁 전략에도 새로운 접근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세미나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