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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치 위스키' 메리트 포기해도 좋아…저도수 열풍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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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코리아까지 '여성용 양주' 표방하며 31도짜리 신제품

 

NOCUTBIZ
40도 이상 정통 스카치 위스키만 고집해왔던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여성용'이라며 저도수 양주를 내놨다. 위스키 출고량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 속에서 꾸준히 선전 중인 저도주 열풍을 방관할 수 없기 때문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2일 자사 간판급 제품인 ‘임페리얼’ 위스키 원액을 사용해 만든 ‘에끌라 바이 임페리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산 임페리얼 위스키 원액 99.88%에 석류향 0.12%를 섞어 만든 것이다.

특이점은 역시, 양주치고는 31도밖에 안되는 낮은 도수다. 기존 저도 양주가 35~36.5도 정도인 걸 감안하면 '여성들을 위한 양주'라는 수식어가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 마치 향수 병을 연상시키는 병 디자인이나 과일향이 느껴지는 풍미 등 여성 소비자의 욕구에 맞춘 제품을 내놓기 위해 지난 5년간 시장조사를 진행했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스카치 위스키'라는 메리트도 포기했다. 스카치 위스키 협회(S.W.A.) 기준에 따르면 알코올 도수가 40도 미안이거나 다른 향을 첨가할 경우 스카치 위스키라는 표현을 쓸 수 없다.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이처럼 여성을 대상으로 저도주를 내놓은 데는 저도 위스키 열풍을 방관할 수 없기 때문이다. 지난 2009년 말 국내 최초 40도 미만(36.5도) 위스키인 '골든블루' 출시 이후 위스키 시장에서 유일하게 저도주만 성장했다. 올해 3월에 나온 디아지오 '윈저 더블유 아이스'의 경우 판매량이 예상을 2배 이상 웃돌았다. 하이트진로는 올지난 달 '더 클래스'의 용량을 줄여 경쟁에 뛰어들었다. 앞서 롯데주류는 지난해 ;주피터 마일드 블루'를 내놓았다.

업계 관계자는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나면서 음주 문화도 전체적으로 '취하자'보다는 '즐기자'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다"며 양주 뿐 아니라 소주 등 국내주류 시장에 불고 있는 저도주 열풍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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