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내 집값, 민주당 잘못으로 올라…책임 넘기지 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 "민주당 잘못으로 집값폭등"
최근 주 원내대표 향해 '시세차익 20억 누렸다' 비판 일자
"민주당 잘못으로 집값 오른걸 내게 책임 전가"
"임대차법은 난동 수준의 입법…의회 파괴"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정권이 잘못해서 1~2년 사이에 집값이 폭등한 책임을 저에게 돌리고 있다"며 "민주당 진영 내에서도 책임 전가가 너무 심하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지 않느냐"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31일,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를 통해 "지금 정권에서 부동산 가격이 이렇게 폭등한 책임을 제 이름으로 돌리고 있다"며 "제집은 앞으로 수년간 팔 수 없는 집이고 민주당의 잘못으로 가격이 오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는 앞서 '주 원내대표의 서울 반포 집값이 올라 23억 원의 시세차익을 챙겼다'는 비판에 대한 대응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경제전문가인 열린민주당 주진형 최고위원도 어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며 "같은 진영, 같은 행보를 보여온 측에서도 민주당의 책임 전가가 너무 심하다고 비판했다"고 덧붙였다.

열린민주당 주 최고위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2014년 말 부동산 3법 개정을 들고나와서 마치 이것이 요즘 부동산 가격 폭등의 주범인 것처럼 말하는지 모르겠다"며 "주호영 원내대표 등 국회의원 부동산 자산 가격 상승액 중 대부분은 현 정부 들어서 올라간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전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고 이날 공포, 시행된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에 대해서도 "아주 무책임한 의회주의의 파괴이자 난동 수준의 입법"이라고 밝혔다.

지난 30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표결에 불참한 가운데 가결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주택임대차보호법 등은 29일 민주당의 단독상정으로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데 이어 전날 민주당 주도로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어 정부는 이날 임시국무회의를 열고 법안을 공포, 시행했다. 법안 상정, 표결, 시행까지 불과 사흘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에 주 원내대표는 "8월 17일부터 결산 국회가 열려 그때 논의해도 늦지 않다"며 "정 급하면 8월 4일 이후 임시국회를 다시 열어서 논의해도 되는데 이런 중요한 국정을 마치 애들 장난감 놀이하듯 했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장외투쟁에 대해선 일단 선을 그었다. 그는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는 게 원칙"이라고 말했다.

다만 "국민의 저항이 시작되고 도저히 원내에서 방법이 없을 때 (장외투쟁을) 고민하겠다"며 "광장에 사람을 모아 일방적으로 연설하는 방식보다는 SNS나 지역별 전국 순회 등을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