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검수완박' 이어 '전공철수'…선거 핵심이슈 되나[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재명, 송영길 페이스북 캡처이재명, 송영길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이 '민영화 반대' 구호를 페이스북에 올린 이후 민주당이 '민영화' 문제를 6.1 지방선거 메인 이슈로 부각시키고 나섰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지분 40% 정도를 민간에 매각해야 한다'는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의 발언과 '전력시장 및 요금 체계에 경쟁과 시장원칙 도입'이 윤석열 정부 핵심 국정과제에 포함된 것 등을 문제삼고 있다.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를 필두로 강선우·기동민·우상호 등 서울 지역구 의원들은 19일 일제히 자신의 SNS 채널에 '전기, 수도, 철도, 공항 민영화 반대! 투표하면 이깁니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리기 시작했다.
 
아예 선거 메인 캠페인으로 부각시켜야 한다는 제안도 나온다.
 
20대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 캠프 홍보를 도왔던 카피라이터 정철씨는 이날 페이스북에 "지방선거, 무엇으로 싸우겠냐"며 "검수완박 뒤를 잇는 '전공철수', 이 네 글자로 압박해야 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전-공-철-수'는 '전기, 공항, 철도, 수도'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구호다.

 카피라이터 정철 페이스북 캡처 카피라이터 정철 페이스북 캡처 
2017년 대선 당시 '사림이 먼저다' 등 문재인 대통령 홍보 카피를 만들기도 했던 정씨는 "후보 개인기로는 새 정부 출범 효과를 감당하기 어렵다"며 "당은 물론 모든 후보가 민영화 반대 하나 크게 걸고 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처럼 민주당이 '전기, 공항, 철도, 수도 민영화 반대'를 공론화하면서 논쟁이 격화되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무엇을 민영화하겠다고 얘기한 건지도 모른다. 프레임 씌우기"라고 일축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도 "윤석열 정부는 민생과 직결된 철도, 전기에 대해 민영화를 내걸 계획이 전혀 없다. 제2의 광우병 선동"이라고 맹비난했다.

나아가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명선거본부는 "민영화 반대 게시물은 명백히 낙선 목적 허위사실공표죄에 해당한다"며 "해당 게시물들에 대해 고발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히는 등 법적 대응 방침을 시사했다.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은 민주당의 관련 게시물들을 캡처해 국민의힘 측으로 제보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표적인 보수 2030 커뮤니티인 '에펨코리아'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이 야당에서 '민영화 반대' 주장이 나오도록 빌미를 제공했다며 자진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33

3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KAKAOcharon2022-05-20 07:56:33신고

    추천4비추천0

    말 뒤집기 선수인데 민여화안한다고 어떻게 믿어 비서실장이 민영화한다는데

  • NAVER키다리쿵짝2022-05-19 21:46:24신고

    추천13비추천6

    군대도 선택적 부동시로 속여 기피한 애국심 없는 석열이 얘비도 일본서 돈받는 뉴라이트 매국 교수출신이라
    일본위해 망언쏟아낸 석열이 앞으로 일본과 미국에 얼마나 퍼줄지 걱정인데 벌써 미국에 우리세금 3억불 퍼주기로했고
    정부청사로 들어간다 사기친후 다시 국방부와 외교부로 간다하여 총 이전비용만 1조원이상 날리게됐다

    또 대장동 실무책임자 김만배에게 얘비집 비싸게 팔고 녹취에도 대장동 진짜범인 윤석열은
    이재명에게 뒤집어씌우는 파렴치범으로 주가조작 서류위조전문 쥴리와 사기꾼 장모범죄외
    석열이가 증거없어 2번이나 무혐의 의견나온 최강욱을 어거지로 기소하라 시킨 고발사주와

    또 증거 확실한 채널A기자와 유시민 모해위증사건등 검언유착 고발사주 범죄를
    고교생딸을 여러가지 조작하여 좋은대학 보내려다 증거들켜도 오리발 뻔뻔한 한동훈은
    쥴리에게 341회 톡으로 지시받곤 편파수사하게끔 하곤 그것도 오리발인데

  • NAVER마스터젠2022-05-19 21:37:38신고

    추천13비추천3

    철도만 얘기해줄께..
    대한민국---1키로당 135원꼴 요금체제
    일본---민영화 후 1키로당 350원꼴
    독일---민영화 후 1키로당 390원꼴
    영국---민영화 후 1키로당 540원꼴

    자..어때..민영화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요금이 2.5배는 오를거야..물론 서서히 올리겠지..물에 삶기는 개구리처럼 서민들은 왜 죽는지도 모르고 비명지를거고..전기는 더 심각해..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