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경상도를 비롯한 일부 남부지방의 화재로 인해 비 소식이 절실한데요. 오늘 밤 곳곳으로 비가 내리겠지만 비의 양이 적어서 화재 진화가 여전히 힘든 상태입니다.
강원 남부와 경상도 지방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 시각 이후로는 충청과 남부지방 중심으로 비가 조금 내리는 곳 있겠는데요. 내일은 새벽(00~06시)까지 전남 남해안과 경남 남해안, 아침(06~09시)까지 제주도에 비나 눈이 예상되지만, 대부분 5~10mm로 비의 양이 적겠습니다.
이밖에 동해안과 강원 산지, 경북 북동산지에도 내일 비나 눈이 지나겠는데요. 모레 토요일에는 경기 동부와 강원도에 눈비 소식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부지방은 어제보다 낮 기온이 떨어졌고, 내일부터 다시 날씨가 추워지며 옷차림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서울의 경우 내일 아침 3도의 무척 쌀쌀한 날씨로 시작해, 낮기온은 12도에 머물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밖의 지방도 아침기온은 1~10도의 분포로 오늘보다 큰 폭으로 낮아지겠습니다.
한편 오늘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고, 일부 지역에 황사가 더해져서 중부와 경북지방을 중심으로 대기질이 나쁜 곳이 많겠는데요, 내일은 수도권을 비롯해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하겠고, 내일까지 전반적으로 바람도 강하게 부는 곳이 많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