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조국혁신당 전북도당 "담양군수 선거, 호남 민주당 정치적 경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 논평

4·2 재보궐선거 전남 담양군수 재선거에서 당선된 조국혁신당 정철원 후보가 2일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4·2 재보궐선거 전남 담양군수 재선거에서 당선된 조국혁신당 정철원 후보가 2일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논평에서 지난 2일 전남 담양군수 재선거에서 같은 당 정철원 후보가 당선된 것과 관련해 "담양선거 승리는 호남 민주당에 대한 정치적 경고"라고 평가했다.

전북도당은 "담양에서 심판받은 정치세력은 대통령만이 아니었다"며 "유권자들은 호남에서 수십 년간 이어져 온 민주당 일당체제의 무능한 기득권 정치에도 분명한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이어 "담양의 유권자들은 민주당이라는 정당의 간판보다 정치를 대하는 태도를 보고 선택했다"며 "'민주당, 기호 1번이니까'라는 선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는 선언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국혁신당은 앞으로도 지역을 기반으로 생활정치를 실현하고 시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정치를 다시 세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