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출산은 기쁨으로 돌봄은 다함께

'저출생' 전북 유치원 줄줄이 폐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공사립 16개 문 닫아
초중학교 8곳도 폐교

지난 2월 13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43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를 찾은 한 아이가 VIP 비표를 들고 있다. 연합뉴스지난 2월 13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43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를 찾은 한 아이가 VIP 비표를 들고 있다. 연합뉴스
전북지역 초등학교에 이어 영유아를 위한 유치원의 폐원이 잇따르고 있다.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영유아가 크게 줄어서다.

7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들어 도내 유치원 16개가 문을 닫았다. 공립은 전주대정초병설유치원, 군산신시도초병설유치원, 완주 가천초병설유치원 등 12개다. 사립은 전주 성심유치원, 군산 드림유치원 등 4개다. 2025학년도 유아모집 결과 학급편성 최소 인원을 채우지 못한 데 따른 것이다.

초등학교에 딸린 공립 병설유치원은 아이들이 적거나 없으면 휴원을 택하지만 최근 폐원으로 이어지는 경향을 띤다.

한편, 학령인구 감소로 올해 도내 초·중학교 8곳이 문을 닫았다. 이 중 초교가 7곳으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전북교육청은 내년에 전교생이 9명을 넘지 않은 '아주 작은 학교' 10곳과 통합 희망학교 3곳 등 초·중학교 13곳의 폐교를 검토하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GOOGLE신와이팔사육2025-04-08 12:11:59신고

    추천0비추천0

    이런 안타까운 사고가 일어났다는게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이미 너무 큰 상처를 입으셨지만 최대한 좋은 방향으로 회복되어 일상생활로 돌아오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