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트럼프 "연준, 금리인하해야…인플레이션 없다" 큰소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계 주식시장 패닉상태서…'금리 인하' 촉구
"관세로 매주 수십억달러 벌어들이고 있다"
뉴욕증시, 이번주 선물 시장도 무너진 상태

연합뉴스연합뉴스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 관세' 발표 이후 미국은 물론 전 세계의 주식시장이 폭락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이같은 혼란에 대한 우려를 일축하는 한편 연방준비제도(연준·Fed)에 기준금리 인하를 강하게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SNS에 "인플레이션은 전혀 없다"며 "느리게 반응하는 연준이 금리를 인하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상호 관세 발표 후폭풍으로 세계 주식 시장이 패닉 상태에 빠졌고, 미국 내에서도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상호 관세'의 정당성을 재차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오랫동안 갈취를 당해온 미국은 이제 관세가 부과되고 있는 가해국들로부터 한주에 수십억달러를 벌어들이고 있다"며 "이는 가장 큰 가해국인 중국이 나의 경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추가로 34%의 보복관세를 부과했어도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고관세 정책이 변하지 않을 것임을 재확인하는 한편 "중국 증시에서 주가가 폭락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주 기록적인 폭락세를 보인 뉴욕증시는 이번주 선물 시장도 무너지며 경제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지 못하는 모양새다. 
 
전날 미국 증시 선물 시장은 큰폭의 하락세를 보였따. 다우 선물은 3.9% 떨어졌고 S&P 500 선물은 4.2%, 나스닥 100 선물은 5.1% 떨어졌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