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헌재 승복 맞나? 조배숙 "계엄해제로 내란 종식, 이건 내란몰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배숙 '최상목 탄핵소추사건 조사 청문회' 발언

국민의힘 조배숙 의원(비례). 국회방송 캡처국민의힘 조배숙 의원(비례). 국회방송 캡처
최초의 여성 검사이자 판사 출신인 5선 국민의힘 조배숙 의원(비례)은 16일 내란 수괴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과 관련해 "기소된 것만으로 무슨 내란, 내란하는데 이건 내란몰이"라고 주장했다.

조배숙 의원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최상목 기재부장관 탄핵소추사건 조사 청문회'에서 김석우 법무부 차관을 상대로 이같이 발언했다.

조 의원은 "과거 전두환 내란 사건에서 계엄이 해제되면 내란이 종식된다는 판례가 있다"며 "12월 5일 새벽 4시 30분 비상계엄 해제로 내란 여부는 종식됐다. 내란이라는 주장은 설득력이 없다"고 부정했다.

또 "내란죄에 대해서 엄격한 형사절차를 거쳐야 한다"면서 "법원에서 재판이 진행 중인데 까딱 잘못하면 결론이 다를 수 있다. 거기에 대한 부담이 있으니까 내란죄를 탄핵소추안에서 뺐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사전에 알지 못했던 국무위원을 향해서 내란동조로 모는 것 역시 과도하다"며 "같은 논리라면 민주당 의원들은 이재명 피고인의 죄명인 위증교사, 허위사실공표, 대북송금 공범이냐. 아니지 않느냐"고 했다.

앞서 조 의원은 지난 4일 윤 전 대통령 파면 결정과 관련해 "헌재 판단을 승복하고 혁신하겠다"며 "앞으로 더욱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겠다"는 입장을 자신의 SNS에 밝힌 바 있다.

0

1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