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주말 무척 쌀쌀, 전국에 강한 바람…다음주도 맑고 건조한 날씨 계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류영주 기자류영주 기자
금요일인 오늘 낮 동안 따스한 봄 햇살이 쏟아지기는 했지만, 종일 평년기온을 밑도는 가운데 차가운 바람도 계속 불고 있습니다.

주말인 내일도 아침 기온이 대부분 한 자릿수까지 떨어지면서 무척 쌀쌀하겠고요, 그만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8도, 춘천 3도, 청주와 광주, 대구 7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좀 더 낮아서 내륙.산지 일부지역에서는 서리가 내리거나 강원 산지에서는 때아닌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고요, 내일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9도, 원주와 대전 22도, 광주 23도, 대구 25도의 분포로 오늘보다 좀 더 높아서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전국적으로 초속 15 m 이상의 강한 바람이 계속 불겠는데요, 특히, 현재 강원 영동과 영남, 호남 동부 일부와 충북 영동지역에는 다시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습니다.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지지 않도록 불씨 관리 철저하게 해주셔야겠고, 더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뚜렷한 비 소식 없이 비교적 맑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겠고요, 당분간 아침 공기가 쌀쌀해서 일교차 큰 날씨도 지속되겠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