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김문수와의 단일화, 조건 없이 다 받아들일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선 출마에 尹 전혀 관여 안해"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선언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선언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한덕수 무소속 대통령 선거 예비 후보는 4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대화에 대해 아무런 조건이 없다"며 "무조건 다 받아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 후보는 이날 채널A와의 인터뷰에서 '불리한 조건이라도 받아들일 것이냐, 여론조사든 토론이든 다 수용할 것이냐'는 질문에 "전혀 개의치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후보와 통화에서 '빠른 시일 내 만나 뵙고 싶다. 제가 하려는 일을 말씀드리고 싶다'고 했고, 김 후보도 동의하며 빠른 시일 내 만나자'고 하셨다"며 "김 후보에게 직접 말씀드리고 실무적 협의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출마 과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소통 여부에 대해서는 "윤 전 대통령은 조금이라도 관여하거나 말한 바가 전혀 없다"며 "순전히 저의 개인적 판단"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마지막 봉사로서 제가 해야 될 일이라고 생각해서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지난 1일 한 전 총리의 국회 출마 선언식에 친윤석열계 의원들이 참석한 것에 대해서도 "친윤이라는 개념은 정확지 않고 그분들과 그렇게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지도 않다"고 거리를 뒀다.

더불어민주당의 대법원장 탄핵 시도에 대해선 "반헌법적 폭거"로 규정하며 "우리나라를 이제까지 지탱해 왔고 국민들을 행복한 생활을 하게 했던 자유민주주의를 파괴하는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1

12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GOOGLEㅇㅇㅇㅇㅇㅇㅇ132024-03-15 15:35:11신고

    추천0비추천0

    군대에서도 계속해서 음악활동을 하시는게 정말 대단한거 같내요.팬들을 위해 열심히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있내요. 지금처럼 앞으로도 좋은활동 기대할게요.응원합니다

  • GOOGLEendyd2024-03-15 12:15:16신고

    추천0비추천0

    국방의 의무를 지키며 노래를 내다니... 정말 멋지네요. 항상 응원하고 지금도 대단하고 전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더 유명해지고 더 좋고 많은 노래 내줬으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 GOOGLE사용중인필명입니2024-03-15 12:10:40신고

    추천0비추천0

    국방의 의무를 다하면서 동시에 열심히 활동하시는 뷔님 정말 대단하고 이번에 나온 신곡 '프렌즈'도 대박이 나서 전세계에 유명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