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재명 "방탄유리가 잘못?…목 찔린 정치인에 장난하면 되나"[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호 강화 지적한 국민의힘 저격

"칼 안 찔리고 총 안 맞는 공정경쟁 민주국가 세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1일 인천광역시 부평역 북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1일 인천광역시 부평역 북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자신의 경호 강화를 비판한 국민의힘을 향해 "비아냥거리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 후보는 21일 인천 부평구 유세 현장에서 "방탄유리를 설치하고 경호원들이 경호하는 가운데 유세하는 게 저와 민주당의 잘못이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을 내란세력으로 지칭하며 "반성해도 모자랄 자들이 국민을 능멸하고, 목이 찔린 정치인을 두고 장난해서야 되겠느냐"며 "비정상의 나라, 비상식의 나라를 여러분 손으로 반드시 뜯어 고쳐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칼에 찔려 죽지 않고, 총에 맞아 죽지 않는, 공쟁 경쟁이 이뤄지는 진정한 민주국가로 우뚝 세우자"고 강조했다.


이 후보의 발언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전날 김 후보는 서울 강서구 유세에서 "누가 총을 쏠지 모를까 하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어떻게 되겠나"며 이 후보의 경호 강화 조치를 공개 저격했다.

그러면서 "저는 방탄조끼도 없고 방탄유리도 없다"며 "총 맞을 일이 있으면 맞겠다"는 발언도 내놨다.

13

5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8

새로고침
  • NAVER수호2025-05-21 17:12:15신고

    추천0비추천5

    의혹이 있다면 철저히 조사하고 가는게 맞다 ~~~~
    22대총선 통계적으로 사전투표에서만 거의 모든곳에서 민주당이 이길 확률 말이 되냐?
    머리가 좋아야 안들키지 민주당 것들 거짓말도 머리나빠서 다 들통난다

  • NAVER왕재수2025-05-21 16:37:19신고

    추천4비추천2

    끼리끼리 썩은내가 진동!!! 감옥에 있어야 될 것이 영화보구 술먹구--ㅉㅉ

  • NAVER토끼2025-05-21 15:53:16신고

    추천7비추천3

    국힘 말아먹고 대선까지 쳐 말아드실려고?
    김문수 아웃이다

더보기 +